이우백두 11기 - 1차 산행

이우백두 11기 - 1차 산행

Subject

백두대간

Description

가슴뛰는삶, 백두대간 종주산행1_(전북남원 고기리-통안재,150314)

백두산의 '백', 지리산의 다른 이름인 두류산의 '두'를 합쳐 한반도의 큰줄기를 의미하는 백두대간.
백두산(2,750m)에서 시작하여 물길을 건너지 않고 산줄기 만으로, 지리산 천왕봉(1,915m)까지
이어지는 길 1,625킬로미터를 시작한다.
물론 분단조국의 아픔으로 인해 지리산, 덕유산, 속리산, 소백산, 태백산, 설악산 진부령까지의
남한구간 690킬로미터의 마루금(능선)을 걷는다.

10여년전 이었던가! 불혹의 나이에는 백두대간을 시작하리라 생각했다. 하지만 무엇이라도 되어 있을줄
알았던 불혹의 나이에는 이런저런 삶의 이유로 시작하지 못하였다.
그리고 몇해가 훌쩍 지나간 2015년 3월 14일 사랑하는 아내와 사랑스런 주은이와, 이우가족들과 함께
백두대간 첫발을 내딛는다. 감격스럽다. 감동스럽다. 가슴 벅차오른다.

누군가가 인생을 백두대간 이전의 삶과, 백두대간 이후의 삶으로 구분하여 살아간다 한것처럼,
나는 백두대간 종주산행에 어떤 의미를 부여할 수 있을까?
오로지 완주와 정복의 대상이 아닌, 우리를 받아주는 백두대간의 존재에 감사하고, 주위를 돌아보고,
생명을 사랑하며, 깊게생각하고 사유하며 걸어야겠다. 단순하게 실행하는 삶이 되어야 겠다.

이우 백두대간 11기 1차산행 4구간 전북 남원시 주천면 고기리에서 수정봉 여원재 고남산 통안재까지의
첫산행을 마치며 두근데는 가슴속에 개근완주의 목표를 갖아본다. 이우가족들과 더불어 함께여서 가능하다.
정말 가슴뛰는 백두대간이다.

(이우 백두대간 11기대원 중1주은빠 이주한)

1차 산행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
정말로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드디어 백두11기의 산행이 시작되었습니다. 완주할 때까지 우리 모두 함께 끝까지 파이팅 합시다 !!

공식기록입니다.
1.산행일자: 2015년 3월14일(토)
2.산행개요
구간: 백두구간 4구간
위치:전라북도 남원시 주천면(고기리)-운봉읍(권포리)
코스 : 고기리(들머리)-추촌리-수정봉-여원재(중식)-고남산-통안재(날머리)-권포리(구간 외)
산행거리 : 도상거리기준 16.59km
고도 : 최고 868m(고남산 정상), 최저 499m(권포리), 평균 682m
소요시간 : (선두)6시간49분, (후미)8시간37분 (중식 시간 제외)
특이사항 : 시산제

3.산행일정 (3월14일 토요일)
- 02시30분 : 출발지 집결
- 02시45분 : 버스 출발
- 06시20분 : 도착지(선유산장) 도착 (조식 : 김치찌개)
- 07시30분 : 시산제 (장소 : 선유산장 마당)
- 07시43분 : 산행 시작
- 09시15분 : 수정봉 도착 (후미 도착 : 09시25분)
- 09시30분 : 휴식 후, 수정봉 출발
- 11시20분 : 여원재 도착 (후미 도착 : 11시40분), 도착 후 중식(11시20분~12시35분)
- 12시35분 : 중식 후, 여원재 출발
- 15시05분 : 고남산 도착 (후미 도착 : 15시55분)
- 16시08분 : 휴식 후, 고남산 출발
- 16시45분 : 통안재 도착 (후미 도착 : 17시13분)
- 17시05분 : 권포리 도착 (후미 도착 : 17시33분) 산행 종료
: 도착 후, 고사떡, 고기, 막걸리 등 나눠 먹었음
- 18시05분 : 버스 출발
- 21시30분 : 동천동 도착 (귀가)

이번 11기의 1차 산행에 특별히 지원 참가해주신 1기부터 9기까지의 여러 선배님들께 진심으로 감사 말씀드립니다.
특히, 산행 중에 여러 좋은 이야기를 들려 주신 점, 이후에 저희가 선배가 되었을 때, 후배님들에게 꼭 전해주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참석 하신 여러분들에게 부탁 말씀 드립니다.
이번 산행을 고이고이 기억하기 위해, 여러분들 모두의 산행 소감을 산행기로 보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내주신 산행기는, 종주 완료 후, 11기의 산행집에 모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학생 여러분께서는, 산행기를 올려 주실 때, 각자가 느낀 솔직한 감상을 글로써 최소한 A4용지 10줄 이상의 산행기로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산행기는 일단은 금주말(3/22)을 1차 마감일로 하고자 하오니, 최대한 마감일까지는 작성하시어, 본 게시글의 댓글로 작성해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모든 분들 고생 많이 하셨고, 다가올 2차 산행 때에도 빠짐없이 참석하실 것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

Creator

이우백두 11기

Date

2015-03-14

Embed

Copy the code below into your web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