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우백두 11기

Title

Subject

백두대간

Description

이우 백두 11기의 산행기 모음 입니다.

Creator

이우백두 11기

Date

2015~2016

Collection Items

이우백두 11기 - 1차 산행
가슴뛰는삶, 백두대간 종주산행1_(전북남원 고기리-통안재,150314)

백두산의 '백', 지리산의 다른 이름인 두류산의 '두'를 합쳐 한반도의 큰줄기를 의미하는 백두대간.
백두산(2,750m)에서 시작하여 물길을 건너지 않고 산줄기 만으로, 지리산 천왕봉(1,915m)까지
이어지는 길 1,625킬로미터를 시작한다.
물론 분단조국의 아픔으로 인해 지리산, 덕유산, 속리산, 소백산, 태백산, 설악산 진부령까지의
남한구간…

이우백두 11기 - 2차 산행
혜승이의 백두대간 두번째 산행기

이번에도 혼자가게된 백두대간 2차 산행. 솔직히 주은이와 주은이 부모님께서 너무 잘 챙겨주셔서 어디가서 혼자갔다고 당당하게 말은 못하겠다...ㅎ 1차 코스보단 2차가 조금 더 쉽다는 사실아닌 소문이 돌아서 은근 기대하고 갔다.

1차보다는 조금 늦게 출발했다. 버스 안에선 1차때와는 다르게 꿈까지 꿔가며 잘 잤다.
자다 보니 벌써 도착했다. 일어나고나니 배고픔이 쓰나미처럼 밀려왔는데, 다행히 많은양의…

이우백두 11기 - 3차 산행
백두 11기 3차 산행기 - 최윤서

나는 1차, 2차 산행에 이어 3차 산행을 아빠와 함께 갔다. 나는 원래 아빠가 체조대장이여서 항상 함께 갔었는데 이번에 후미대장님(?)이 부상을 당하셔서 못 오시는 바람에 어쩌다가(왜 그랬는지는 나도 잘 모르겠다.ㅋㅋ) 우리 아빠가 후미대장이 되셨다.

어쨌든간에 또 다시 한번 설렘 반 기대반으로 3차 산행을 시작하였다. 쌍용식당에서 밥을 비몽사몽한채로 먹은후 다시 10분 버스를 탄 후 산행을…

이우백두 11기 - 4차 산행
가슴뛰는삶, 백두대간 종주산행4_(전북장수 중재-육십령,150425)

쏟아지는 별들이 우리를 반긴다. 새벽 산행이다. 지지계곡을 건너는 불빛이 아름답다. 공복산행의 뱃살 체지방 분해를 기대하며, 4차 산행까지의 최고 높이인 해발 1278.6M의 백운산을 오른다. 전국에 흰구름산 뜻의 백운산이 30개정도 있는데 그중 최고 높이란다.

소나무숲을 지나 굴참나무, 갈참나무, 신갈나무 등을 지난다. 잘 마른 참나무과 나무들은 캠핑용 땔감으로는…

이우백두 11기 - 5차 산행
가슴뛰는삶, 백두대간 종주산행 5_(전남구례 성삼재-고기리,150510)

지리산 성삼재 새벽산행이다. 한잠을 푹 잔다. 이우백두11기 100명이 나눠 탄 버스 3대가
헛돌이로 성삼재 도착하니 날이 밝아있다. 전날 체육대회의 여파인지 작은 고리봉 1,248m까지
힘들어한 아이들이 많았다. 50분 늦어진 것이 오히려 헤드렌턴 불빛의 어두운 산행이 아니라,
안전상 더 다행 이였다는 생각이 든다.
인생도 일상도 그렇다. 계획되어…

이우백두 11기 - 6차 산행
가슴뛰는삶, 백두대간 종주산행6_[육십령-삿갓재-(황점)-동엽령,150524.25]

첫 1박2일 산행이다. 준비물이 제법 많아진다. 첫날 점심 예정지인 삿갓재 대피소에서는
취사가 가능 하므로 미니 버너와 훈제오리 부추 마늘구이를 준비하여 아이스 쿨러백에
넣으니 제법 묵직하다. 그래도 우리 아이들 먹일 생각을 하니 벌써 배부르다. 하지만
암벽 로프 구간외 만만치 않은 할미봉-서봉구간 등의 지체로 그만 대피소를 2.9km 남은…

이우백두 11기 - 7차 산행
중1 이주은빠(이주한_파루)

가슴뛰는삶, 백두대간 종주산행 7_(강원정선 이기령-백봉령,150627)

이번 백두대간 7차산행은 10기와 이백동동 선배님들과의 연합산행이다. 오대산으로 향하는 태백산권의 끝자락으로 강원 정선의 이기령에서 백봉령까지의 마루금 10.3km구간, 연결로까지 16.2km구간이다. 극심한 가뭄과 창궐한 전염병을 씻겨줄 비가 와주길 바라는 요즘이지만, 부수베리 마을에서 비가 오니 마음과 다르게 거추장스럽게…

이우백두 11기 - 8차 산행
중1 이주은빠(이주한_파루)

사유하는삶, 백두대간 종주산행 8_(경북상주 지기재-화령재,150712)

더 이상 ‘가슴뛰는삶, 백두대간 종주산행8’로 시작되는 글이 쓰여지질 않는다. 그동안 1~7차
산행까지 나름데로 가슴뛰는 삶으로 산행 후기를 쓸수 있었다. 하고 싶었던 백두대간 산행을
매우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했기에 가슴이 뛸수 있었다. 하지만 어떤 문제가 생길 것일까?
천천히 마음이 하는 이야기에 귀 기울여 본다.…

이우백두 11기 - 9차 산행
중1 이주은빠(이주한_파루)

사유하는삶, 백두대간 종주산행 9_(경남거창 신풍령-덕산재,150725)

낯선 출발, 지난 3월 이우 백두대간 산행을 시작한 이후로 8차 산행까지 늘 함께하던 두 사람 없이 혼자 버스에 몸을 기댄다. 그렇다고 거의 함께 걸었던 것도 아닌데 어딘가 허전하다. 가족 모두가 백두대간의 정규 일정에 빠짐없는, 개근 완주에 도전 하였던 터라 참 아쉬움도 크다. 살아가며 선택과 결정을 해야 하는 순간,…

이우백두 11기 - 10차 산행
중1 이주은빠(이주한_파루)

사유하는삶, 백두대간 종주산행 10_(충북괴산 은티재-이화령,150808~09)

지리산권 덕유산권 일부구간을 넘어와 속리산권의 끝자락 충북 괴산군의 은티재-이화령 구간 1박2일 산행이다. 첫날 산행은 이화령에서 남진으로 시작한다. 지리산에서 설악산 방향으로 북진하던 산행이 10차에 들어 처음 남진 한다.
‘솟아오르는 백두대간이여. 하나 되는 국토의 혈맥이여’라고 쓰여 있는 커다란 입석이 인상깊었던…